여러분, 2020년 하반기 드라마”스타트 업”을 기억하시나요?수지, 남·쥬효크, 김·성호, 강·한나 주역의 이 작품은 스타트 업에 뛰어든 청춘들의 시작과 성장을 그리는 드라마입니다.작품의 흥행과 함께 스타트 업 붐을 일으킨 작품이지만 주인공의 서울·달 미 대표(수지 역)은 자동 운전 운전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서 고민하고 남·도 선(남·쥬효크 역)과 함께 수많은 연구를 시도합니다.이 드라마를 보면 자동 운전 차의 여러 특징을 알 수 있습니다. 道路上の情報をリアルタイムで認識して反映する技術が、自動車が子猫を自ら認識して止まる状況で面白く演出されたりもしました。최근에는 일반인에게도 낯선 자동 운전 차!LX한국 국토 정보 공사도 이 자동 운전 사업에 적극 참가하고 있습니다.오늘은 그 중 디지털 가상 도로 플랫폼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공간 정보에도 표준이 필요한 거야?
가로등 1개를 세우려면 얼마나 시간이 필요한가요?정답은 “(모름)”입니다.가로등을 세우려면 도로 공간 정보를 찾아야 하고 이에 상당한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가로등을 세우는 데 필요한 공간 정보는 도로의 폭과 길이의 같은 구조 정보 표시판 등의 구조물 정보 등입니다.이들 정보가 인쇄물, PDF, XLS등 다양한 포맷으로 존재하기 때문에 일일이 체크해야 합니다.그러나”공간 정보 표준”이 있다고 이야기가 바뀝니다.공간 정보 표준은 단어대로 “공간 정보”의 “표준”입니다.표준은 판단의 기준점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사람들에게 편리성과 효율성을 제공합니다.앞 가로등 설치의 예처럼 공간에도 표준이 있어야 사람들의 이동에 문제가 일어나지 않습니다.2021년 7월 LX에서는 다양한 포털에 산재하던 공간 표준을 하나의 시스템에 포함시킬 수”공간 정보 표준 통합 지원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덕분에, 이용자는 보다 편리하게 공간에 관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가로등도 더 빨리 설치할 수 있겠지요?
디지털 가상도로 플랫폼 개념도
‘디지털 가상도로 플랫폼’도 공간정보 표준을 향한 LX의 다양한 노력 중 하나입니다. 디지털 가상도로 플랫폼은 도로의 면, 종단, 횡단 등 기하학적 구조 전반과 함께 가로등, 표지판 등 도로 구조물 정보를 한 번에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전국의 도로 정보와 실시간 공간 정보를 모을 뿐만 아니라 디지털로 가상의 도로를 만들어 원활한 가상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데 목표와 의의가 있습니다. 자율주행 시대를 위한 가장 효율적이고 안전한 선택, 공간정보!
디지털 가상 도로 플랫폼은 어떻게 활용하는 것인가요?크게는 자동 운전 차 운행을 지원하거나 도로 유지 관리를 지원하는 데 사용됩니다.자동 운전은 편리하고 있는 만큼 안전성에서 다양한 한계점이 존재합니다.무엇보다 사람이 직접 운전하지 않기 때문에 자동 운전 차에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면 도로 상황을 반영하는 것은 어렵습니다.이런 문제를 예방하려면 차량과 인프라가 실시간으로 통신하며 돌발적인 상륙에 관한 정보를 자동 운전 차에 송신해야 합니다.공간 정보 표준은 여러 돌발 정보가 신속히 자동 운전 차에게 전해지도록 합니다.LX는 자체 개발한 자동 운전 인식 기술 데이터 세트와 연계하여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이 데이터에는 날씨, 계절 등의 환경 정보는 물론 도로의 상태 등이 두루 포함되어 있으며, 자동 인식 기술 개발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이처럼 여러 정보가 실시간으로 갱신되고 자동 운전 차량에 전달되면 안전 운전이 가능하죠?바로 데이터 시대!도로 위에서 생성되어 소멸하는 데이터는 자동 운전 시대 가장 효율적이고 안전한 대책이기도 합니다.LX의 디지털 가상 도로 플랫폼은 “디지털 트윈 기술”과 “메타 버스”를 통해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형태로 꾸준히 발전하고 있습니다.앞으로도 LX공간 정보 표준화 시스템과 디지털 가상 도로 플랫폼에 대해서 더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디지털 가상도로 플랫폼은 어떻게 활용될까요? 크게는 자율주행차 운행을 지원하거나 도로 유지 관리를 지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자율주행은 편리한 만큼 안전성에 있어 다양한 한계점이 존재합니다. 무엇보다 사람이 직접 운전하지 않기 때문에 자율주행차에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면 도로 상황을 반영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차량과 인프라가 실시간으로 통신하고 돌발 상륙에 대한 정보를 자율주행차로 전송해야 합니다. 공간정보 표준은 여러 돌발정보가 신속하게 자율주행차에 전달되도록 합니다. LX는 자체 개발한 자율주행 인식 기술 데이터셋과 연계해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이 데이터에는 날씨, 계절 등 환경정보는 물론 도로 상태 등이 두루 담겨 있어 자율주행 인식 기술 개발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정보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돼 자율주행차로 전달되면 안전운전이 가능하겠죠?그야말로 데이터의 시대! 도로 위에서 생성되고 소멸되는 데이터는 자율주행 시대를 위한 가장 효율적이고 안전한 대책이기도 합니다. LX의 디지털 가상도로 플랫폼은 ‘디지털 트윈 기술’과 ‘메타버스’를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형태로 꾸준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LX 공간정보 표준화 시스템과 디지털 가상도로 플랫폼에 대해 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디지털 가상도로 플랫폼은 어떻게 활용될까요? 크게는 자율주행차 운행을 지원하거나 도로 유지 관리를 지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자율주행은 편리한 만큼 안전성에 있어 다양한 한계점이 존재합니다. 무엇보다 사람이 직접 운전하지 않기 때문에 자율주행차에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면 도로 상황을 반영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차량과 인프라가 실시간으로 통신하고 돌발 상륙에 대한 정보를 자율주행차로 전송해야 합니다. 공간정보 표준은 여러 돌발정보가 신속하게 자율주행차에 전달되도록 합니다. LX는 자체 개발한 자율주행 인식 기술 데이터셋과 연계해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이 데이터에는 날씨, 계절 등 환경정보는 물론 도로 상태 등이 두루 담겨 있어 자율주행 인식 기술 개발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정보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돼 자율주행차로 전달되면 안전운전이 가능하겠죠?그야말로 데이터의 시대! 도로 위에서 생성되고 소멸되는 데이터는 자율주행 시대를 위한 가장 효율적이고 안전한 대책이기도 합니다. LX의 디지털 가상도로 플랫폼은 ‘디지털 트윈 기술’과 ‘메타버스’를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형태로 꾸준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LX 공간정보 표준화 시스템과 디지털 가상도로 플랫폼에 대해 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디지털 가상도로 플랫폼은 어떻게 활용될까요? 크게는 자율주행차 운행을 지원하거나 도로 유지 관리를 지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자율주행은 편리한 만큼 안전성에 있어 다양한 한계점이 존재합니다. 무엇보다 사람이 직접 운전하지 않기 때문에 자율주행차에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면 도로 상황을 반영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차량과 인프라가 실시간으로 통신하고 돌발 상륙에 대한 정보를 자율주행차로 전송해야 합니다. 공간정보 표준은 여러 돌발정보가 신속하게 자율주행차에 전달되도록 합니다. LX는 자체 개발한 자율주행 인식 기술 데이터셋과 연계해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이 데이터에는 날씨, 계절 등 환경정보는 물론 도로 상태 등이 두루 담겨 있어 자율주행 인식 기술 개발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정보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돼 자율주행차로 전달되면 안전운전이 가능하겠죠?그야말로 데이터의 시대! 도로 위에서 생성되고 소멸되는 데이터는 자율주행 시대를 위한 가장 효율적이고 안전한 대책이기도 합니다. LX의 디지털 가상도로 플랫폼은 ‘디지털 트윈 기술’과 ‘메타버스’를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형태로 꾸준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LX 공간정보 표준화 시스템과 디지털 가상도로 플랫폼에 대해 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