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여고 ‘학생부를 내실 있게 기록하는 방법’ 연수 결과

단순히 전달하는 연수가 아니라 구성원들이 공감하는 연수로 내용을 구성해 보았습니다.

연수는 그룹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큰 포스트잇, 굵은 네임펜, 직사각형 종이, 화이트보드, 스티키월이 준비되었습니다.

먼저 처음으로 본교 교육목표와 지난 2월 선생님들이 작성한 특색과제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각각의 학습활동, 교육활동은 교육목표와 역점과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입니다.- 선생님의 과목 수업이나 교육 활동에 어떻게 적용하고 있나요?

다음으로 각 과목의 수업에서 학습자의 역량을 분석해 보았습니다.선생님별로 담당하고 있는 과목에서 학습자의 역량을 분석하여 공유해 보았습니다. 교과별로 유목화시켜서 학습분석 결과를 공유해봤습니다.세부내용은공유할수없지만공통적인내용은문해력을높여야한다.->그러면 교과별로 현재 학습자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어떤 교육 활동이 적용되어야 하며, 현재 학습자 역량 대비 성장한 역량을 기록해야 한다.선생님은 학습 활동에서 어떤 학습자의 역량을 높이고 싶은지 적은 후 스티키월에 교과별로 붙여 공유했습니다.이후 대학에서 학생부종합전형으로 평가할 요소들을 잠시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 학교 선생님이 작성한 세특기록의 예를 가지고 이야기를 나눈 후 자율적 교육과정, 창의적 체험활동 등에서 어떤 지도를 하고 기록해야 하는지 이야기는 나누었습니다.마지막으로 연수내용 요약과 우리 학교 분석으로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